상품검색
게시글 검색
바로앱의 키워드는 무엇이고 왜 가지고 있어야 하나요?
소호센터 조회수:1896 추천수:5 211.179.137.22 신고
2019-01-23 05:37:01

바로앱의 대리점과 가맹점은 모두 바로앱의 키워드를 적어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리점과 가맹점이 아니어도 키워드만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키워드는 왜 비용을 내면서까지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서 설명을 합니다.

 

바로앱의 키워드는 음성 도메인 입니다.

도메인은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십니다.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만들려면 도메인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앱의 키워드는 이 도메인과 정확히 개념이 같은 것입니다.

 

좋은 도메인을 가지고 있어야 고객에게 쉽게 어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앱의 도메인은 홈페이지로도 갈 수도 있고, 전화로도 갈 수도 있고, 원하는 SNS계정으로도 갈 수 있고... 도메인의 주인이 원하는 곳으로 연결 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등록한 음성 도메인은 독점입니다.

 

제가 "바로앱센터" 키워드를 이 홈페이지에 연결했습니다.

만약 다른 분이 비슷하게만들려면 "바로앱서울센터" "바로앱강남센터" 등등의 다른 이름으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바로앱 키워드를 활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아래의 여러가지 예를 보시겠습니다.

 

1) 이름이 곧 전화번호가 됩니다.

 

 모든 광고에는 반드시 전화번호가 몇번이라고 알려줍니다.

TV만 틀면 나오는 아래 회사들의 광고를 우리는 매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의 전화번호를 전화번호를 기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바로앱에 키워드를 등록하고 키워드를 전화번호에 연결시켜 놓으면 회사이름이 곧 전화번호가 됩니다.

 

# 본인 이름을 등록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 이름이 곧 본인 전화번호가 됩니다. #

# 상대방이 전화번호를 전화기에 입력해 놓지 않아도 됩니다. #

 

 

2) 복잡한 이름 또는 홈페이지 URL을 간단하게 바로앱 키워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위 홈페이지의 주소는 http://www.wemakeusmile.co.kr 입니다. 너무 길죠.

검색을 하려고하면 "바른이만들기 교정치과" 로 검색해야 합니다. 

여전히 길고 이름을 외우게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로앱 실행하고 마이크 누르고 "대치동치과" 라고 말하면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이 치과는 실제로 대치동에 있습니다.  그래서 대치동치과 라고 키워드를 만들어서 홈페이지에 연결시킨 것입니다.

 

물론 이 병원 고객들이 바로앱을 깔고 있어야 하고요. "대치동치과" 라는 키워드가 해당 치과의 키워드라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만 상기한 홈페이지 URL 또는 긴 이름보다는 훨씬 쉽습니다.

 

 

3)  이벤트응모 같은 것을 바쁜 현대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다고 가다 보면 각종 이벤트 광고들이 많습니다.

해당 이벤트를 들어가서 응모하려고 하면.. 도대체 찾을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15초의 짧은 광고에 혹은 TV 쇼 프로에서 화면하단에 어디로 들어가서 응모하라고 하는 자막 많이 보실 것입니다.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서 사실가 그것을 보고 응모할 수 없습니다.

 

 

바로앱에 키워드를 등록시켜두고 바로앱에서 "***이벤트" 라고 말하세요.

말하면 간단히 해결 됩니다.

 

 

4) 전시회장 같은 곳에서의 설문조사를 쉽게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전시회 같은 행사를 진행하면 고객의 반응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참여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종이에 작성을 하면 누군가는 전산화 시켜야 합니다.

당연히 인건비가 들고 시간이 오래걸리고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바로앱에서 "***설문조사" 라고 말하면 원하는 설문조사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모바일로 하기 때문에 쉽게 응모하고 제출가능 합니다. 그리고 제출됨과 동시에 전산화가 됩니다.

 

5) 회사의 SNS 계정에 쉽게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바로앱을 실행하고 "바로앱카톡" 이라고 말해보세요. 바로 바로앱센터의 카카오톡으로 연결이 됩니다.

아직까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고객을 회사의 SNS 계정에 쉽게 접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

 

그외 많은 것들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여기까지만 예를 들어도 충분히 그 편리성을 이해하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 사람들이 바로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동안 바로앱을 사람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위 서비스를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하다보면  설치자가 계속 늘어날 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리워드"와 "100%페이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적중했습니다.

 

2달동안 6~7만 정도의 다운로드가 일어났습니다.

 

키워드도 1만개 이상이 등록 되었습니다.

 

원래 키워드는 마케팅의 필요에 의해서 등록하거나 앱이 많이 설치되면 키워드가 판매되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 입니다.

 

그런데 앱의 설치가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대리점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100%페이백 서비스가 시행이 되면서 가맹점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분들은 모두 키워드 하나이상씩 등록하신 분들입니다.

 

=> 그런데 저희들도 예상치 못하게 키워드를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이 생겼습니다.

 

제일 위에서 설명드린 홈페이지 도메인에 대한 기억을 잠시 떠 올려 보겠습니다.

처음 도메인이라는 개념이 나왔을 때 어떤 분들은 좋은 도메인을 선점하기 위해서 사용하지도 않을 도메인을 대량 구매 했습니다.  나중에서야 그 도메인의 중요성을 알아차린 기업들이 울며겨자먹기로 도메인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도메인 거래소가 있을 정도 입니다.

 

 

 

바로앱의 키워드에 대한 설명은 들은 분들 중에는 예전의 이것을 기억하고 먼저 선점하기 위해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사용하기 위해서 등록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센터장인 저는 "쌀주문"을 가맹점 키워드로 등록했습니다. 쌀을 구매하실 때 바로앱에서 "쌀주문" 이라고 말하면 바로 구매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이것은 실제로 사용을 위한 목적입니다.

 

위에서 예를 들었던 "대치동치과"의 사용예를 들었던 어떤 분이 키워드를 200개 정도 등록하신 분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키워드는 "강남치과" "강남미용실" "강남성형외과" "강남xxx" 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분은 키워도 선점을 위한 목적도 있지만 강남일대에서 가맹점을 유치할 때 좋은 키워드를 유치한 가맹점에게 주기 위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매하신 분과는 일면식이 없어서 대화를 나누어 본 적이 없어서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결론..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